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석유公, 사업장 안전보건 우수사례 선정·포상

기사승인 2024.02.28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율안전 수준 향상 도모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지난 2월 2일 전 사업장에 대해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점검을 실시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최우수 사례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석유공사는 지난해 말 9개 비축기지와 건설현장 2곳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점검을 실시하면서 위험성 평가체계를 고도화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이번 점검에서 총 136건의 우수사례가 접수됐으며 이 중 32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모든 사업장에 공유하고 최우수 사례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함으로써 현장 직원들의 자율 안전 수준을 향상을 도모했다.

주요 우수사례로는 위험요소 관찰제도 운영(추락·끼임·부딪힘 방지), 일일 Safety 대시보드 설치(안전정보 제공), 유수분리조 점검구 개선(중량물에 의한 위험 방지), 협의체를 통한 사고·아차사고 제공(수급사 안전정보 제공) 등이 있다. 선정된 우수사례들을 다른 사업장과 공유하고 실제로 적용함으로써 중대재해 예방 및 위험 요인 감축에 큰 실효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석유공사는 최근 안전전담 조직을 사장 직속으로 개편하는 등 안전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무재해 달성 공공기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