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어프로덕츠, 울산시와 수소산업 협력 나서

기사승인 2019.11.21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소생산 설비 및 수소충전소 설치 계획

   
 

에어프로덕츠는 지난 10월 30일 펜실베니아주 앨런타운에 위치한 에어프로덕츠 본사에서 미국 투자유치단을 이끌고 울 산 세일즈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송병기 울산경제부시장과 친환경 수소 산업 관련 전략적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송병기 울산경제부시장과 윌버 목 에어프 로덕츠사 아시아 사장, 김교영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의향서 체결로 에어프로덕츠는 사업진행 과정에 서 울산시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에어프로덕츠사는 울산지역 수소 생산설비 투자에 필요한 수요기업을 확보 중에 있으며 충분한 수요 확보 시 남구 울산· 미포국가산단 내 확보된 부지에 수소 생산설비를 신설할 계획 이다.

또한 울산 관내에 에어프로덕츠의 수소충전기술이 적용 된 최신 수소충전소를 설치해 울산시의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수소 공급망과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윌버 목 에어프로덕츠 아시아 사장은 “세계 최대 상업용 수 소 공급 업체로서 축적된 노하우 그리고 250개 이상의 수소 충전소 공급 경험을 토대로 에어프로덕츠는 수소 생산, 공급 및 수소자동차 충전 관련 기술 기준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 기술이 한국의 산업수도인 울산에 적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 다”고 말했다. 송병기 울산경제부시장은 “산업용가스와 수소 관련 분야에 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에어프로덕츠가 울산지역에 투 자 의향을 밝혀 주신 데 대해 감사하다”며 “울산을 향한 변함 없는 신뢰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성공투자를 위해 과감 한 지원과 협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