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전체험 한마당 체험형 가스안전 홍보 실시

기사승인 2019.10.07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장석봉)는 지난 10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진행된 ‘제4회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관람객 약 2천여명에게 가스안전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생활 속 가스안전 퀴즈 맞히기와 틀린 그림 찾기, 보일러와 휴대용 가스레인지 등 실제 가스사고 사례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관람객들의 참여와 흥미를 끌기 위한 가상현실(VR) 가스안전 체험 행사도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VR 헤드셋을 착용한 뒤 컨트롤러를 사용해 가스밸브를 잠그거나 창문을 여는 등 미션을 수행하며 캠핑장, 보일러실, 지진발생 등 장소와 상황별로 가스안전수칙을 몸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장석봉 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체험을 통해 가스안전의 중요성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가스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새로운 홍보채널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제4회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행사는 3일 동안 70여개 기관이 참여해 생활안전 등 7개 분야 50개 부스를 운영하며, 약 2만명의 시민들에게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전영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