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COMPANY NEWS] 유니온가스,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 인정 획득

기사승인 2024.01.29  

공유
default_news_ad1

- 품질인증, 국제소급성 증명

   
 

환경측정 및 산업용 특수가스제조업체인 ㈜유니온가스(대표 강용성)가 최근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을 인정받았다.

KOLAS는 한국인정기구로 국가표준기본법 및 ISO/IEC Guide 규정에 따라 우리나라의 검사, 교정, 시험 등에 대해 평가하여 특정 분야에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는 업무를 수행하는 인정기구다.

이에 유니온가스는 수출기업 및 측정, 교정 및 수출기업에서 필수적인 국제 소급성 확보를 증명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인정을 받은 것이다.

따라서 유니온가스는 앞으로 자사 제품은 물론 타사 제품까지도 품질인증과 국제 소급성을 증명해 줄 수 있게 됐다.

강용성 사장은 “이번 KOLAS 인정을 계기로 앞으로 측정장비 교정과 생산공정 고도화에 필요한 정밀한 국제공인 교정·검정가스와 인증표준가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유니온가스는 반도체 및 초정밀산업의 수요창출을 위한 사업다각화와 기술력 확보 차원에서 초고순도가스와 초정밀혼합가스 제조시설을 구축한 상황이며 밸런스가스를 포함한 가연성과 독성 가스 등에 대한 초정밀 혼합가스(ppm 단위)를 제조해 반도체 및 전자산업은 물론 연구소와 대학실험실 등을 타깃으로 수요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유니온가스의 KOLAS 인정 컨설팅에는 ILAC 및 KOLAS 국제공인기관 컨설팅 기업인 기홍연(주) KOLAS 적합성평가연구소(소장 이창수)가 업무지원을 했다.

기홍연의 이창수 소장에 따르면 “현재의 글로벌 시장 트랜드는 제조자가 ISO/IEC17025 국제공인시험기관의 요건을 갖추고 공인을 받을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특히 안전과 표준이 중요한 분야는 의무적으로 인정을 받도록 법제화하고 있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출품 제조자들도 국제공인시험기관(2023.12.08.현재 755개)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락순 기자 rslee@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