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전보건公, 7,000여종 안전보건자료 목록집 제작·배포

기사승인 2023.01.13  

공유
default_news_ad1

- 온라인 자료 활용 및 접근성 향상 목적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은 올해 중대법 시행으로 기업의 자율적인 안전보건 활동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온라인 자료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책자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공단에서는 사업장의 자체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위해 그동안 책자 등 출판 자료뿐만 아니라 동영상, VR 등 시청각 자료 등 다양한 안전보건자료를 개발해 7,000여종 이상의 자료를 공단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안전보건자료실 목록집’은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등이 방대한 자료 속에서 원하는 자료를 효과적으로 찾아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공하고 있는 자료를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메뉴판 형식을 적용하고 자료목록은 언어, 업종, 형태별로 분류 후 가나다순으로 정렬했다. 만약 사용자가 한국어로 된 제조업의 프레스 관련 교안(PPT) 자료를 찾는 경우 ▲한국어 ▲제조업 ▲교안(PPT)’페이지 순서로 프레스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있다.

또 목록집에서 찾은 자료를 안전보건공단 누리집(www.kosha.or.kr, 자료마당→안전뽀건자료실→안전보건자료실 목록집)에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자료실과 VR 전용관 접속 및 검색 방법을 같이 수록했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산재 감소를 위해서는 안전보건정보에 대한 접근성 강화가 필요하다”라며 ”모든 이용자가 중심이 되는 정보 활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책자는 총 5,000부를 제작해 전국의 지방노동관서, 안전보건공단 일선기관 및 민간 교육기관 등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사업장에서는 ‘안전보건공단의 미디어 현장배송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