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소산업協, 한·불 수소모빌리티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2.09.15  

공유
default_news_ad1

- 양국간 수소산업현황 소개·비즈니스 미팅 등

   
 

한국과 프랑스간 수소산업과 수소 모빌리티의 현황을 소개하고 기업간 비즈니스 미팅 등 협력을 위한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지난 8월 29일 울산롯데시티호텔 펄룸에서 주한프랑스대사관과 공동으로 한·불 수소모빌리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불 양국 수소산업 현황을 이해하고 수소산업 상호발전 도모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양국 간의 환영사 및 답사 ▲울산 수소산업현황 소개 ▲프랑스 수소정책 방향 소개 ▲기업 간 1:1 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됐다.

이날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정병규 본부장은 “울산은 수소산업의 생산과 인프라가 아주 잘 갖춰져 있는 도시이며 수소의 활용분야도 세계적으로 앞서고 있다”며 “수소는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에너지로 울산과 프랑스가 수소 선도도시, 에너지 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에게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어 Vehicule du Futur의 브뤼노 자메 에너지 부장은 프랑스 수소 산업의 발전 추이와 프랑스의 수소 인프라 구축 현황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지원단 조승환 팀장은 현대자동차의 넥쏘, 수소타운, 그린수소 모빌리티 자유 구역 존 등 울산의 다양한 수소 사업을 소개했다.

한편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지난 2014년 출범해 국내외 수소산업 관련 기관과의 MOU, 세미나와 포럼의 개최 등 우리나라의 수소경제사회 조기진입과 수소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토대로 앞으로 각국 대사관 및 글로벌기업과 협력해 11월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포럼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