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K스페셜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사승인 2022.08.02  

공유
default_news_ad1

- 기후변화 대응·고객가치 제고 등 총 4가지 이슈 수록

   
 

2030년 넷제로 달성 목표

 

친환경 특수가스 및 케미컬 기술 회사 SK스페셜티(대표 이규원)는 지난7월 6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기후변화 대응 ▲고객가치 제고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 총 4가지 주요 이슈를 주제로 구체적인 현황과 실적, 앞으로의 목표가 포함돼 있다.

특히 SK스페셜티는 이번 보고서에서 ‘이해관계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지속 가능한 Green Company’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환경전략 핵심 과제별 목표 및 이행 로드맵을 설정하고 지난 6월 선언한 2030년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기후변화 거버넌스를 상세히 공개했다. 또한 ‘제품 품질’과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규 제품 개발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회사의 활동과 구성원의 안전 및 건강뿐 아니라 협력사와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담았다.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분야에서는 최근 ESG 영역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경영환경 속에서 상대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기 어려운 협력사까지 범위를 확대해 ESG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공급망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SK스페셜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공식 기준에 맞춰 제작됐으며 제 3자 검증을 통해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보고서는 SK스페셜티 홈페이지(www.skspecialty.com)를 통해 국문·영문 2가지 버전으로 누구나 열람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K스페셜티 이규원 사장은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ESG 경쟁력 확보 및 내재화를 위한 SK스페셜티의 노력과 성과가 담겼다”며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모두에 대한 스페셜리스트가 되어 사회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스페셜티는 2021년 12월 1일 SK(주)와 분할 합병 과정에서 신설된 특수가스 전문기업으로 SK(주) 머티리얼즈의 자회사이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