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천향大, 수소에너지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기사승인 2022.05.28  

공유
default_news_ad1

- 융·복합 맞춤 인력 양성…오는 8월17일까지

   
 

순천향대학교가 5월 9일부터 ‘매치업(Match業)’ 사업을 통해 대체에너지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수소에너지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매치업 사업은 신산업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성인 학습자를 위한 산업 맞춤 단기직무 인증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분야별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협업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이수자의 직무능력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순천향대학교는 지난해 매치업 사업의 대체에너지분야에 신규 선정됐으며 탄소 배출 없는 친환경 대체 에너지원인 수소에너지 활용을 확산하고 대체에너지분야 융·복합 맞춤 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가스공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함께 실무 중심형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순천향대학교는 이를 활용해 오는 8월 17일까지 총 15주 동안 수소에너지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수소에너지 생산 및 인프라(박지애 순천향대학교 에너지시스템공학과) ▲수소에너지 산업컨설팅(이용석 순천향대학교 생명과학과) ▲수소에너지 안정성 관리(강승규, 조성민, 조충희 한국가스안전공사) ▲연료전지 생산 및 관리(박구곤, 송락현, 손영준 에너지기술연구원) 등 총 4가지 강좌로 구성돼 수소에너지 활용 방안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수소에너지 산업컨설팅 강좌를 맡은 순천향대학교 생명과학과 이용석 교수는 “현재 인류가 당면한 기후 위기를 해결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수소에너지분야 인력 발굴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이번 매치업 사업을 통해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른 수소에너지산업 생태계와 국내외 기술 비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소에너지 온라인 교육과정은 수료 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가스공사에서 공동 발행하는 인증서가 수여되며 ▲교육과정 수강료 무료 ▲가스공사 임직원 수강 시 교육 시수 인정 ▲관련 기업 취업 시 가산점 부여(협약업체에 한함) ▲순천향대학교 재학생 수강자 정규학점 인정 등 다양한 특전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