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업부, 수소전문기업 8개 추가 지정

기사승인 2021.10.08  

공유
default_news_ad1

- 2025년까지 100개 지정 목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가 수소전문기업으로 에스 디지(주) 등 8개 기업을 추가 지정한다. 
지난 6월 수소법에 따라 11개 수소전문기업을 지정한 후 이번에 8개 기업이 추가 지정됨에 따라 총 19개 기업이 수 소전문기업으로 지정됐다. 
수소전문기업 지정 제도는 수소법에 따라 총 매출액 중 수소사업 관련 매출액 비중이나 수소사업 관련 연구개발 투자금액 비중이 요건을 만족할 경우 확인증을 발급하는 제도다. 
이번에 지정된 수소전문기업은 산업용 수소를 공급·유통 하는 에스디지(주), 수소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다공체 분리 판을 양산하는 넥스플러스(주), 수소 충전기용 냉각장치를 독자 기술로 개발해 충전 인프라 부품의 국산화에 기여한 삼정이엔씨(주), 수소충전소를 설계·시공하는 발맥스기술 (주), 수소관련 제품 및 부품의 평가·검증에 필요한 시험장비를 제작하는 에스지티(주) 등 모빌리티, 시험장비 등 수 소산업 전분야에 걸친 다양한 기업이 지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수소전문기업들은 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 을 통해 기업당 최대 1억5,0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기업 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도록 Hydrogen Innovation Desk를 통해 전문가의 기업 맞춤형 기술·경영컨설팅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산업부 배준형 수소산업과장은 “수소전문기업들은 수소 경제의 핵심주체로 향후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산업부 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최선의 노 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수소 플러스 1000 프로젝트를 통해 2040년 까지 1,000개의 수소전문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며 이를 위 해 다양한 부문에서 수소전문기업 지원프로그램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