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네시스, 2025년 이후 전기·수소차만 생산

기사승인 2021.10.08  

공유
default_news_ad1

- 2030년까지 총 8개 라인업 완성

   
 

제네시스가 2025년 이후 선보이는 신차를 모두 전기차와 수소차로 출시한다.

제네시스는 지난 9월 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를 공개하고 전동화 브랜드 비전을 발표했다.

퓨처링 제네시스를 통해 제네시스는 연료전지 기반의 전기차와 배터리 기반의 전기차 두 모델을 중심으로 한 듀얼 전동화 전략을 선보이며 오는 2025년부터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고출력·고성능의 신규 연료전지시스템 ▲고효율·고성능의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듀얼 전동화 전략과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그룹사 최초로 2035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하며 럭셔리 전동화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오는 2030년까지 총 8개의 모델로 구성된 수소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시장에서 연간 40만대까지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전동화 라인업으로의 전환과 함께 원자재와 부품은 물론 생산 공정을 포함한 브랜드의 모든 가치사슬에 혁신을 도모해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구체화했다.

제네시스는 비전 발표와 함께 지난달 공개한 전기차 모델 GV60을 선보였다. 제네시스 브랜드 전동화의 서막을 연 GV60은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로서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제네시스는 럭셔리를 넘어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고객과의 진정한 상호 작용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교류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