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소연료전지 전문기업 STX에너지솔루션, 공식 출범

기사승인 2021.07.2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업전문성 강화…전략사업·기술제휴 등 추진

수소연료전지 전문기업 STX에너지솔루션이 7일 공식 출범식을 열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

대구 달서구 성서공단에 본사를 둔 STX에너지솔루션(대표 이동원)은 국내 건물용 SOFC(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 전문기업인 STX중공업이 수소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강화를 위해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 한 기업으로 연료전지 및 수소 공급장치를 주력 생산한다. 초대 대표이사에는 STX중공업 신사업센터장을 역임하면서 SOFC산업화포럼의 회장을 맡고 있는 이동원 센터장을 선임했다.

STX에너지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사업 전문성 ▲경영 효율성 ▲외부 투자 유치 ▲전략적 사업 제휴 ▲기술협력 등을 강화하고 있다.

그동안 STX중공업은 국내기술로 1㎾급 가정용 SOFC 제품인 ‘encube’를 개발한데 이어 산업융합 신제품 적합성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SOFC시스템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연료전지 제품 안전검사(KGS AB934)를 통과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SOFC시스템 녹색기술인증도 획득했다. 아울러 현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50㎾ 규모의 연료전지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서 STX에너지솔루션 이동원 대표는 “수소사회와 탄소중립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