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公, 캠핑 사고 예방 위해 대한캠핑장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5.14  

공유
default_news_ad1

-  캠핑인구 급증으로 가스사고 우려, 가스안전홍보·교육 공동추진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급증하는 캠핑인구*의 안전확보와 캠핑관련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5월 14일 (사)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와‘가스안전 홍보·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한 해외여행 제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등으로 캠핑·차박 등을 즐기는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산화탄소 중독, 부탄캔 폭발 등 캠핑관련 사고예방과 안전한 캠핑생활을 위해 전국의 캠핑장 운영자 등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사)대한캠핑장협회와 함께 가스안전 홍보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 협회 회원사 캠핑장내 가스안전요령 현수막 게시 ∆ SNS 등 온라인 활용 가스안전 홍보자료 제공 ∆ 가스안전 유인물·홍보용품 제공 ∆ 캠핑장 운영자·초보 캠퍼 대상 가스안전 교육 등 캠핑장 안전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홍보실 관계자는 “캠핑시 가스사고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가스용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휴대용가스레인지 사용시에는 받침대보다 큰 불판이나 조리기구를 사용하면 안되고,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는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하여 난로, 연소기 등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대한캠핑장협회는 건강하고 안전한 캠핑문화 선도와 모범적인 캠핑장 설립, 운영을 위해 조직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비영리법인이며, 국내 약 600여 캠핑장 운영자 등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