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公, 계량측정산업 발전 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0.10.27  

공유
default_news_ad1

- LPG계량·고압가스 법정단위 계량 등 공로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지난 10월 26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제50회 계량측정의 날 기념식’에서 계량측정산업 발전 유공 단체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가스안전공사는 법정단위가 표시된 계량기를 사용해 LPG 계량 판매를 추진하고 고압가스를 법정단위로 계량한 용적 또는 질량으로 공급·판매할 수 있도록 법정단위 사용 정착과 사용자 편의 개선에 공로로 유공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공사는 가스안전연구원이 수행한 가스안전통합관리시스템 개발 및 구축 연구를 토대로 다기능가스안전계량기의 법제화·보급방안 및 검사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기능가스안전계량기 보급사업을 실시하여 가스 공급자와 사용자간 공정거래가 가능해졌으며 공정한 상거래 유도로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했다.

가스안전연구원 김영규 원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생활에 밀접한 가스 분야 계량 기술 개발 및 법정단위 사용 정착 활동의 결과”라며 “가스산업 분야의 계량기술 개발·보급 및 연구개발 관련 산업육성을 통해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계량측정의 날’ 행사는 계량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량측정의 정밀성 확보를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수상자 발굴을 통해 경제혁신의 기반기술인 계량측정 기술발전과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국민생활과 밀접한 계량측정분야 기술혁신 및 제도개선 등에 유도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