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간 20주년 기념축사] (사)한국전문검사기관협회 회장 김철호

기사승인 2020.10.22  

공유
default_news_ad1
   
 

귀 사의 창간 20 주년을 축하 드립니다.

i가스저널은 참신한 정보제공과 정확한 보도를 통해 명실공히 초저온과 에너지업계의 대표언론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여겨

집니다. 앞으로도 산업전선에서 불철주야로 뛰고 있는 업계 종사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면서 큰 희망을 가꿔 나가시리라 기대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최근의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의 외부 활동이 제한됨 에 따라 경기가 침체 되었으며, 이로 인해 우리 전문검사기관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가스소비량 감소의 영향으로 고압가스용기나 저장탱크의 재검사 수량이 줄어 들어드는 상황인데, 오히려 지출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출증가 부분은 인건비 및 자재비 상승 요인 외에

일반고압가스용기원격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비용 발생,특정설비 검사공정 기록관리시스템 구축 비용이 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비용 발생의 충격을 흡수 할 수 있도록 합리적 시행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고압가스용기원격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은 일시에 전면 확대보다는 대상을 선정(40 ~ 47L)해서 실시하는 연착륙 방식이 대안으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특정설비 검사공정 기록관리시스템구축은 큰 비용이 발생되지 아니하기 때문에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문제점 보완 후 시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검사기관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제도의 시행이전에 문제가 있는 법령.지침의 정비가 선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스로부터 국민 안전이 훼손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도단속이 소흘 한 시기를 악용하여 미검 용기나 미검 탱크를 충전.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폭우.산사태로 외부충격.침수 등 악영향을 받은 제품들은 폐기하던지 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기관에서는 검사를 철저히 하여 사고예방에 앞장서야 하며, 현장 검사원의 감염 보호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아모쪼록 힘을 모아 코로나 함께 이겨 냅시다!

i가스저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