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전보건公, 오마이걸과 안전캠페인 펼친다

기사승인 2020.09.14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송 SAFE 제작…온라인 소통채널 통해 공개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K-POP 걸그룹 오마이걸과 함께 안전(SAFE) 캠페인을 펼친다.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오마이걸 멤버 효정과 승희가 직접 산업현장의 안전점검을 체험하는 웹예능 동영상과 안전수칙 준수 등 안전실천의 중요성을 표현한 안전송을 제작했다. 또한 안전송에 맞춰 스트레칭 안무를 따라하는 댄스 챌린지를 실시하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산업현장 안전점검 웹예능 동영상’은 제조업 사업장을 배경으로 끼임과 부딪힘 등 위험요인을 발견하고 안전조치 사항을 안전보건공단 직원과 함께 점검하는 내용으로 꾸며졌으며 안전송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밝고 경쾌한 비트에 안전의 중요성을 쉽게 표현한 가사와 스트레칭을 응용한 안무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와 함께 시청자가 안전송에 맞춰 스트레칭 안무를 따라한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9월 2일 산업현장 안전점검 웹예능 동영상을 시작으로 9일 안전송을 공단 홈페이지, 유튜브 및 SNS에 공개하며 16일에는 제작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게 된다.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안전송 댄스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9일까지 한 달간 유튜브 등 공단 온라인 소통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진행된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일상에 활기를 북돋우고, 일터의 안전을 다시 한 번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산업현장은 물론, 우리 사회 전체에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및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