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公, ‘중소기업 무료 안전 진단사업’ 실시

기사승인 2020.07.28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19 피해 지역 산단 내 중소기업 지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7월 2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지역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을 방문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산업단지공단(본사 대구광역시 동구 소재), 전기안전공사(본사 전라북도 완주군 소재)와 협업해 진행하는 ‘중소기업 무료 안전진단사업’의 일환으로 다수의 사업장이 밀집돼 있는 산업단지의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연쇄사고 및 대형사고의 선제적으로 예방해 안정적인 기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2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가스안전공사는 7월부터 대상 중소기업에 가스시설 무료 안전진단, 불량가스시설 무료개선, 가스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은 8월 말 까지 진행된다.

가스·전기시설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무료 안전진단 활동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시설에 비용을 지원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활동 역시 추진 중에 있다.

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조업 중단 등 피해 규모가 큰 업체, 종업원 수 200인 미만 가스사용 업소 중 진단 희망 중소기업, 고위험(독성·고압가스·냉동제조 등) 가스 사용시설 등을 고려해 지원 대상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또한 이번 방문을 통해 마스크 6,000매를 기부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가스안전공사 김종범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대형 사고예방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저소득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임직원 물품 기부 행사’ 등 소외계층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쏟은 것에 이어 중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