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公, 해외규격 연구발표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20.07.07  

공유
default_news_ad1

- 미국 ASME 개정판, 유럽 TPED 등 해외용기 규격 소개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종범)는 지난 7월 6일 수입가스 제품의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연구발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해외 제도 및 기술규격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공장심사부 직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신 해외 제도 및 기술규격 등에 대한 정보를 내부 직원에게 제공해 공사의 인적 역량을 향상시키고, 현장사례 공유 등 외부와의 소통을 통해 수입제품 안전관리 실효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최신 ASME(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규격 변경사항 ▲해외 용기 검사체계의 이해 및 국내법 적용사항 검토 ▲현장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공사는 해외 제도 및 인증 체계, 가스용품의 품목별 기술검토 사항 비교·분석, 과거 공장심사 부적합 사례 등 정보를 교류해 수입제품 안전관리 능력을 향상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매달 ‘연구발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해외 선진규격의 이해를 통한 내부적인 기술역량 향상과 수입제품 안전관리 체계의 내실화 등 긍정적 효과를 기대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매년 해외규격 수입제품이 늘어남에 따라, 공사도 이에 발맞춰 최신의 해외규격 및 제도에 대한 기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특히 이번 연구발표 세미나를 통해 공유된 현장 사례를 반영해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기술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