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대, 그린에너지연구관 오픈

기사승인 2020.05.22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소사업 핵심 역할 담당

   
 

강원대 삼척캠퍼스 그린에너지연구관이 준공됐다.

강원대학교는 지난 4월 7일 삼척캠퍼스 그린에너지연구관 10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그린에너지연구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그린에너지연구관은 지난 2016년 6월 착공해 총 사업비 178억4,000만원이 투입돼 지상 10층, 연면적 9,927.3㎡(약 3,000평), 건축면적 1,766.04㎡(약 534평) 규모로 ▲산학협력기업실 ▲국제회의장 ▲계단강의실 ▲강의실 ▲세미나실 ▲대회의실 ▲스카이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그린에너지연구관은 ‘강원대-KIST 극저온 공동 연구센터’ 및 ‘수소산업연구센터’ 등을 비롯해 에너지산업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가 주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수소기반 에너지 거점도시 조성’ 및 ‘액화수소산업 육성 및 기술 개발’ 사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현재 강원대는 삼척캠퍼스를 미래 수소산업과 청정에너지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특성화 대학으로 변모시키기 위한 교육혁신과 연구역량 강화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수소산업 연구추진단’을 구성해 각종 연구·기획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원대 김헌영 총장은 “이번 그린에너지연구관 준공을 계기로 지자체·기업들과 연구자들이 연계해 향후 대한민국 수소경제를 선도해 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친환경 에너지산업 발전과 우수 전문 인재를 발굴·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