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公, 충북지역 고위험 산업시설 기술지원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9.10.04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진단·가스안전교육 등 지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충북지역 내 고위험 산업시설을 보유한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안전진단 및 가스안전교육 등 기술지원서비스 제공을 실시했다.

이번 기술지원은 가스안전공사가 보유한 가스안전전문기술 및 노하우를 지역경제의 중추가 되는 산업현장에 전파해 사고 예방은 물론 지역사회와 협력적 관계를 형성하고 기업의 지속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됐다.

가스안전공사에 따르면 충북지역 내 석유화학 계열 사업장 중 첨단소재 등을 제조하는 엘지화학 청주공장을 시작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엘지화학 오창 테크노파크, 한화큐셀앤드 첨단소재 및 산업용가스 제조·공급하는 SK에어가스 청주공장, 선도산업 등 총 6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진행했다.

주요 기술지원 내용으로는 대상기업의 사업분야 및 안전관심분야 등을 고려해 가스안전 기술교육(산업시설 사고예방, 방폭기기 시공 및 관리기준), 안전진단 컨설팅(시설·시스템진단) 등이다.

가스안전공사는 앞으로 충북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의견청취 및 정보교환을 확대하고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기술지원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고위험 산업시설에 대한 안전확보 및 공사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전영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