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시, 제1호 수소충전소 건설 시동

기사승인 2019.08.19  

공유
default_news_ad1

- 동부버스공영차고지에 건설…내년 상반기 완공 목표

   
 

수원 광교에 소재한 동부 버스공영차고지(영통구 하동)에 ‘수원시 제1호 수소충전소’가 설치된다.

수원시와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이하 하이넷)는 지난 7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소충전소 설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수소충전소 설치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비 15억 원과 하이넷 15억원 등 총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수원시와 하이넷이 지난 5월 환경부 위탁기관인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주관한 민간보조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이날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시설물 설치 부지 제공과 행정적 지원을 담당하며 하이넷은 수소충전소(전체 면적 430㎡ 규모)를 동부 버스공영차고지에 설치한다. 수소 공급은 튜브트레일러 방식으로 시간당 수소차 5대 또는 수소버스 1대를 충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수원시는 내년 수소 차량 100대 보급을 목표로 국비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 기준 수소 차량 구매 시 3,250만 원(국비 2,250만 원, 시비 1,0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은 “수소 차량 보급을 위해서는 충전 인프라가 반드시 갖춰져야 하나, 1개소 설치에 30억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 예산부담이 컸다”면서 “이번 사업이 친환경 교통수단의 활성화와 예산 절감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는 민관협력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