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매출분석] (주)밀성산업가스

기사승인 2019.05.22  

공유
default_news_ad1

- 매출 119억원 기록, 전년比 7.2% 성장

영업이익 증가세

 

경기도 화성소재 산업용가스 제조·충전업체인 (주)밀성산업가스(대표 김의중)가 전년도에 이어 지난해 플러스 성장을 이어갔다.

최근 밀성산업가스가 공개한 2018회계년도 경영실적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총 111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101억원)대비 10.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수익부문에서도 무난한 성적을 거뒀다. 우선 회사는 지난해 매출총이익 증가로 인해 3억8,000만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전년(8,000만원)대비 17.5% 감소한 6,600만원을 기록했다.

이같은 회사의 실적은 수년간 지속돼온 경기침체의 여파로 인한 일반 산업용가스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시장개척을 통한 거래처 확보에 주력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제품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무기로 고객사에게 신뢰를 얻은 것도 성장에 밑거름이 됐다. 다만 사업 확장과 설비 증설 등으로 인한 투자금이 많아 아직까지 수익이 매출대비 낮은 것이 아쉬운 대목이지만 꾸준한 원가절감 및 경영효율화를 통한 자구 노력이 병행되고 있어 앞으로 수익부문의 성장 폭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밀성산업가스는 올해 대규모 수요처 공급 확대를 위한 영업력을 강화하고 원가를 비롯해 기타 제반비용 절감 등 경영효율화를 통해 수익을 늘리는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김호준 기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