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간 18주년 기념축사] 관련산업 국민 이해력 고취

기사승인 2018.10.23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 유일의 초저온가스 전문 언론매체로,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에 그동안 힘써 오신 i가스저널의 창간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i가스저널은 그 동안 생소할 수 있는 초저온가스 산업을 꾸준히 홍보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다른 산업과의 교류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해 왔습니다. 또한 미국, 일본, 영국의 해외 전문지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초저온가스 산업의 해외 동향을 제공하는 공헌을 해왔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재생에너지 2030 이행 계획을 통해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을 20%까지 달성하겠다고 발표 했습니다. 대부분의 신재생에너지는 환경 친화적이고 고갈되지 않는 무한한 자원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낮은 에너지 밀도, 저장성의 한계, 비싼 설치비용등의 해결해야하는 단점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소 재생에너지는 액화방식을 통해 저장성과 이동성의 문제를 해결하여 화석에너지를 대체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가운데 가장 앞서고 있습니다.

수소 산업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신재생에너지와 관련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는 전통에너지인 화석에너지에 비해 낮습니다. 수소에너지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수소 산업의 전반적인 소식을 전달하며, 전문적인 분석 기사의 제공까지 i가스저널의 책임은 중요하고 무겁습니다.

저는 더불어민주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위원으로서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할 것입니다. i가스저널이 그동안 독자로부터 많은 사랑과 신뢰를 받아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정론직필의 자세를 유지하여, 더 많은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기를 기원합니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회의원 홍의락

 

i가스저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