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소경제 활성화 위한 ‘국회수소경제포럼’ 발족

기사승인 2018.10.22  

공유
default_news_ad1

- 여·야33명 의원 참여…창립총회 개최

수소경제사회를 앞당기기 위해 여·야 국회가 손을 잡았다.

   
 

지난 10월 1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국회의원 33명이 참여한 ‘국회수소경제포럼(이하 수소포럼)’이 창립총회를 갖고 수소경제사회를 위한 국내 수소시장 활성화와 제도 확립 등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수소포럼은 박영선, 김정우, 김종민, 어기구, 황희 의원 등 5명의 운영위원을 비롯해 이원욱, 전현희, 이상돈, 이용주 의원 등 여야 33명의 의원들로 구성됐다.

이날 산업통상부 성윤모 장관은 축사를 통해 “올해 말까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라며 “수소산업계와 국민들의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수소포럼은 다양한 영역에서 수소에너지 관련 인프라 구축이 미흡한 국내 수소시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33명의 국회의원과 산업부, 기재부 등 관련부처는 포럼 내 협업으로 수소에너지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수소 관련 정책에 준하는 법안 마련 및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해법 도출, 관련 예산확보 등을 통한 에너지전환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수소포럼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전, 전략, 정책 개발과 공감대 형성 ▲입법 활동 ▲국내외 사례조사 및 연구 수행 ▲표준화 추진 및 국내외 유관단체와의 협력·교류 ▲컨퍼런스, 세미나 및 토론회 개최 등에 힘쓰기로 했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서 수전해 전문기업인 엘켐텍(주)는 현 정부의 재생에너지 에너지정책에 부합하고 청정한 수소를 생산·공급할 수 있는 수소전기분해 기술로 수소생산 시연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i가스저널 reporter@igasnet.com

<저작권자 © 아이가스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